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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부 급속충전시설 고장신고 충전포인트 지급 안내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21-07-27 조회2486



 
















환경부 공공급속충전시설 고장신고 포인트제 시행 안내



환경부 공공급속충전시설의 신속한 고장조치를 통해 이용자분들께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21년 8월 2일부터 3개월간 환경부 급속충전시설 ‘고장신고 포인트 지급’ 제도를 시행하오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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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장신고 포인트 지급기간)  2021. 8. 2 ~ 2021. 10. 31 (3개월)

     ※ 포인트 사용기간 :  2022. 6. 30 까지 (미사용 시 포인트 소멸)



 ○ (고장신고 방법) 환경부 전기차 헬프데스크(1661-9408) 및 카카오 챗봇 고장신고

    - (헬프데스크 이용) 고장 충전소에 대한 정보 및 증상 등을 상담원에게 설명, 사진 전송

    - (챗봇 이용) '챗봇 접속' → '고장 접수' 클릭 → '회원 및 고장 정보입력(사진포함)' → '접수 버튼' 클릭

      ※ 카카오 챗봇은 '환경부 충전기를 부탁해' (https://pf.kakao.com/_QxkusK) 친구 추가 후 이용 가능



(포인트 지급대상) 환경부 회원 중 환경부 공공급속충전기 고장 신고자    



(포인트 지급기준) 실제 고장여부(사진, 충전이력 등), 동일 충전기 고장접수 내역 등 확인 후

    포인트 지급(개별 문자발송 예정) 

    ※ 충전기 기준 최초 고장 신고자에게 건당 1,000포인트 지급 (신고자 별 1일 최대 3건 제한)

       이미 고장접수 된 충전기에 대해서는 포인트 지급이 불가하며, 고장조치 이후 재고장 발생 시 접수 가능





(포인트 이용방법) 환경부 공공급속충전시설 본인 회원카드 이용 시 자동 차감

    ※ 충전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 및 현금화가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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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후 지급된 포인트는 저공해차 통합누리집 사이트(ev.or.kr) 회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환경부와 함께하는 '4080 충전 에티켓'

다음 차주를 배려한 40분, 80% 충전으로 슬기로운 충전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