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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건의사항)


 


충전기 추가 설치 및 운영시스템 관리 개선 요

작성자문재호 등록일2021-12-05 조회48 질문구분: 충전기운영/회원카드및결제
안녕하세요, 업무추진에 모두 수고 많으심에 감사드립니다.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전세계의 탄소중립화 선언이후 자동차는 전기 수소차 등 전동화로 예상보다는 빠르게 수요 공급의 생태계가 폭증하고 있으나,,,
저 역시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엔지니어로서 각종 인프라 및 전기차의 시승해서 개선할 사항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물론 기술적으로 개선해야 할 일들이 너무도 많습니다. 빨리 개선 해야겠지요..

그럼에도 내연기관차 대비 전기차의 매력은 너무도 많습니다. 저렴한 유지비는 친환경 자동차라는 장점 보다도 큽니다.

이에 반하여 충전 시스템은 기술적으로 충전 시간 단축, 배터리 자체의 중량 감소와 1회 충전에 대한 주행거리 향상, 각종 부품 가격 절감, 등등
개선해야 할 부분도 많이 남아있어서 기술자로서 행복한 고민입니다.

오늘 굳이 이야기 하고자 하는 것은 체험한 전기차 사용자로서 충전시스템 사용 서비스에 대한 불편함을 그대로 전하고자 합니다.
정책 이나 행정 담당자분들이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시는 것 압니다만, 좀더 현장을 다녀주셔서 불편함을 체험해 보시면 합니다.

저는 지난 한달전에 수도권에서 창원으로 출장가는 길에 고속도로 상에 충전기 설치 수량의 부족을 실감했고, 지역별 공용 멤버쉽 카드가 안된다는 사실로 사용 가능한 충전기 찾으러 1시간 소요, 겨우 찾아서 충전 하느라 또 한시간,, 지방을 오가며 재충전하느라 불필요한 시간 낭비 또 한번... 이번에도 전기차 주행 테스트 겸, 강원도 지역에 충전기 시스템을 이용해 보려했는데,,, 똑 같은 일을 반복 당했습니다, ㅠㅠ
기술적으로 단시간내에 해결 안되는 문제는 다음으로 넘기더라도 담당자분들의 관심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것은 시급히 처리해 주면 감사하겠습니다,

1) 전국 각 지역에서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멤버쉽의 카드가 필요합니다..(서비스 사업자가 달라도 사용 멤버쉽은 한개만 가입해서 전국 각 지역에서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충전 서비스 개선해 주세요...

2) 충전기 사용자가 많아짐에도 서비스콜 담당자(주로 여성분들)들만 VOC 전화 받으시느라 곤욕을 받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 여러번 전화 했으니까요... 매일 주기적으로 충전기 정상 가동하는지 설비 유지관리가 필요합니다. 소프트웨어 시스템이나 결제를 위한 통신네트워크는 원격 관리가 가능하겠지만,,,
하드웨어와 장비의 설치 장소에 의한 환경적인 오염은 자주적으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자주 눈에 띄는 것은 먼지, 벌레들로 오염되어 있는 것은 그리 큰 문제가 아닙니다. 부식이 되어 손으로 만지기가 꺼려질 정도인 경우가 많습니다.

설치해서 있는 장치시스템 만이라도 제대로 관리해서 사용자(미래 사회를 빨리 정상화 시키려는 얼리어댑터 집단으로 박수 받을 자격이 충분한 분들 입니다)들이 불편함이 없이 충전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기를 (늦어도 22년초 Q1에는) 바랍니다.

" 만사가 현장 과 현물에 문제점이 그득하고,, 그 현장(충전 사용하는 ) 과 현물(충전 기기)에 솔루션 해법이 있습니다. "
제가 언듯 봐도 개선할 점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전세계 사회적으로 친환경 화두가 들끓고 있는 덕분에 보조금의 영향도 있지만 저같은 곧 은퇴할 시니어들 조차도 기존 차량 대비 사용함에 좋은 점이 너무 많아 전기차 수요가 늘것으로 예상하고, 지금도 계속으로 늘고 있습니다. 그 분위기가 충전 시스템의 관리 소홀로 자칫 소비자들의 불만이 많아지면 산업적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워 질 것입니다, 더더구나 지금 사용하는 얼리어댑터 분들은 새로운 장비 사용함에 어려움이 적지만, 앞으로 늘어날 신규 소비자들(은퇴할 시니어 분들)의 서비스 불만 폭증은 불보듯 뻔합니다. 현 상황으론...

콜 서비스 담당하시는 여성 담당자들은 모두 친절합니다, 그 분들이 애꿎은 질책을 받고 있을 겁니다. 우리 기술자들과 정책, 행정 담당하시는 분 들 덕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