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소개 다음 전기차 보급목적

전기차 보급목적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 해결

- 수도권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의 30%이상이 경유차 등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로서,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이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 또한, 아파트 주변도로, 지하주차장 등 국민 생활에 밀접한 곳에서 발생하는 자동차 배출가스는 인체 위해도가 매우 높아 '12년에 국제암연구소에서
  1군 발암물질로 지정하기도 하였습니다.
- 내연기관차를 친환경차인 전기차로 대체해나갈 경우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유해물질은 일산화탄소(CO), 탄화수소(HC), 질소산화물(NOx), 미세먼지(PM)등이 있습니다.
자동차의 배기가스 평균조성(무게 기준)
		    				가솔린차 - N2:70.3%/CO2:18.1%/H2O:8.2%/Ar:1.2%/O2:1.1%/유해물질(CO2:0.9%,HC:0.09%,NOX:0.11%)
		    				디젤차 - N2:73.3%/CO2:10.6%/O2:8.1/H2O:6.2%/유해물질(CO2:1.73%,HC:0.02%,NOX:0.04%,PM:0.01%)

자동차로 인한 기후변화

- 전기차 사용량이 증가하면 내연기관차로 인해 발생되는 대기오염물질, 온실가스 등 배출량이 감소되며 전기차 1대 보급으로 연간 CO2 2톤을 감축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1)온실가스 연간 2톤 감축
						- 에어컨 1대를 1년간 가동시 온실가스 1톤 배출
						2)자동차 배충가스로부터 해방
						- 국제암연구소 자동차 배출가스 1급 발암물질로 지정 전기차 1대 보급 = 연간 CO2 2톤 감축
						전기차 : CO2배출량-94.1g/KM , 발전94.1g/km+주행0gk
						가솔린차  :  CO2배출량-94.1g/KM , 발전94.1g/km+주행0gkm